728x90

일단 아주 까다롭습니다!!!
가야할 곳은: 캐나다 대사관, 동사무소, 운전면허시험장
(추가로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 거 한가지)

캐나다 운전면허증 소유자의 경우를 설명드립니다,

 일단, 한국에 들어와서 체류 90일 이상 확인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기다리거나 1년권 국제면허증을 단기적으로 받을 수 있어요.

STEP1: 서울 캐나다 대사관에 직접 방문해서 캐나다 운전면허증에 대한 공증으로서 대사관 확인서를 받아와야해요!
(우편으로 불가)

방문하기 전에, 우선 국내 캐나다 대사관 사이트에 들어가시거나 직접 전화를 하셔서 방문 예약을 꼭 하셔야해요!! 예약해도 거의 한달 정도 기다릴 수도 있어요.

수수료 CAD(캐나다 달러)로 50달러 지불해야해서 크레딧 카드 필수로 들고 가셔야 합니다. 현금 안돼요!

캐나다 대사관에 가져갈 준비물: 여권, 캐나다 운전면허증, 신용카드

*캐나다 대사관에서 운전면허증에 대한 대사관 확인서를 받고나면, 이제 운전면허시험장에 가기 전에 필요할 서류를 준비해야해요

STEP2:여권사이즈 규격과 동일한 사이즈인데 증명사진으로 3장을 찍어서 준비해야해요. (배경은 흰색이라 상의는 흰색 안돼요)

STEP3: 캐나다의 운전경력증명서를 받아와야해요. 캐나다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 가능하며 14달러 정도 비용이 드는 것 같아요.
최근 6개월 이내로 받으시면 되세요.

STEP4: 출입국 사실 증명서를 동사무소에 가서 발급받아야 하는데, 출생일부터 현재 날짜까지 받아와야해요!
여기서 애매한게 있는데 출생일부터 현재날까지 기간을 정해놓고 받아와야 하는데 현재날짜가 뭔지 애매해요.
즉, 오늘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기로 했다면 현재 날짜는 방문 당일 날짜 또는 하루 전날 날짜가 현재입니다(전화걸어서 확인했습니다). 
출생일 년도에서~ 현재 날짜로 받으시구요. 한국에서는 외국인의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가능한 기준이 1979년도 밖에 안돼서 태어난 년도가 훨씬 이전 년도라도 1979년 1.1일부터 받으시면 됩니다. 동사무소 갈때는 외국인 등록증 들고 가셔야 해요. 외국인은 인터넷으로 출입국사실 증명서 발급 불가입니다.

STEP4: 이제 마지막으로 운전면허시험장에 운전면허증을 교환하러 갑니다.
준비물 다시 정리: 캐나다 대사관에서 받은 확인서, 여권, 외국인 등록증, 사진 3매, 출입국사실증명서, 캐나다 운전경력증명서
비용: 신체검사비, 운전면허발급비 따로 지불, 가격은 저렴한 편

이제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시면: 국제면허 부스에 대해 번호를 뽑고 신청서를 작성해서 부스에 가는데
부스에서 건강체크 용지를 주는데 그걸 기입하고 다른 부서에서 하는 신체검사를 받고나서(시력검사만 간단히 함, 안경쓰고 가능함), 국제면허 부스에 대해 번호를 다시 뽑고 아까 갔던 국제면허 부스에다가 신체검사 결과를 주고 나면 조금만 기다리라고 하고 기다리니 운전면허증을 만들어서 줍니다. 캐나다 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가져가서 보관하며, 3년동안만 보관하고 폐기하는 거라 그전에 한국에 떠날 경우 비행기 티켓과 여권을 가지고 방문하면 캐나다 운전면허증을 돌려줍니다.

 

 

블로그 이미지

kitty1

리뷰나 요리 여행 및 각종정보. 별자리. 연애심리. 구입제품 리뷰.레시피.심리테스트.운세 등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