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비행기 출발하기 전 약 3시간 전에 check in 체크인이 가능해요 (6시 비행일 경우 3시부터). 그 전에는 카운터가 닫혀있거나 다른 항공사가 이용을 합니다.
해당 에어라인 체크인 카운터 번호를 전광판에서 확인하고 찾아 체크인 합니다.
에어캐나다의 체크인 카운터는 주로 M인거 같아요. 바뀔 가능성이 있으니 전광판에서 확인하세요.
체크인을 마치면
보안검색을 하러 아래 사진과 같은 출국입구로 들어갑니다.

departure라 적힌 출국 입구부분

departures라 적힌 보안검색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보딩패스(비행기표)와 여권을 담당자에게 보여주세요.
보안검색에서는 노트북, 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따로 바구니에 넣어야 해요. 신발은 신어도 되고 외투도 따로 벗어서 바구니에 넣습니다. 액체류는 용기가 100ml만 안 넘으면 되며 끈끈한 바디로션도 액체류에 들어가니 참고 하세요.
참고로 배터리는 수화물로 보낼 수 없어요. 꼭 기내에 지참하고 탑승하세요. (그 외 라이터, 각종 스프레이, 수화물 보내는 데 불과함)

보안 검색을 마친후 바로 출국 수속을 하는데, 왼쪽편에 자동 스캐닝 시스템으로 혼자서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마치고 나오면 면세점이 보입니다. (참고로 혹시 티슈가 필요하면 약국으로 가면 팝니다.. ㅎㅎ)

이제 자신의 보딩패스(비행기표)에 적힌 탑승 게이트 번호를 찾아서 걸어갑니다. 예전에 캐나다 항공기의 경우 내려가서 shuttle train을 타고 가야했는데 이제는 그냥 오래 걸어서 바로 찾을 수 있어요.

탑승 게이트에서 기다리다가 타면되는데, 클래스에 따라 zone에 따라 타는 순서가 달라요. zone1/zone2/zone3/zone4 순으로 탑승합니다.

사진상 위에 보딩패스의 표시된 부분에 zone 번호가 보여요.
저녁식사 비프
아침식사 에그&소세지

식사는 저녁과 조식을 주며, 중간에 간식으로 샌드위치와 쿠키를 한번 줍니다.

블로그 이미지

kitty1

리뷰나 요리 여행 및 각종정보. 별자리. 연애심리. 구입제품 리뷰.레시피.심리테스트.운세 등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