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추가 코멘트: 싼맛에 한국에서 먹었는데 가격이 요즘 너무 올라가서 이제 안사게 되네요.
아래 리뷰는 가격 올라가기 전에 쓴 리뷰:

 

캐나다에서 살 당시 항상 사먹던 쌀이라서 쇼핑몰에 나왔길래 그냥 단번에 구매했어요.

미국에서도 A등급이라 동남아 쌀보다 찰지고 맛있어요.
그러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건조함이 있는데, 한국 쌀보단 덜 찰져요.
~~그래서 물을 아주 많이 넣고 밥을 지어야 해요!!~~
물을 한국쌀처럼 넣고 지었더니 동남아 쌀처럼 건조하더군요 ㅎㅎ

칼로스는 sushi grade라고 해서 초밥용 쌀이라해서 나오는데 해외살 때
사먹은 쌀 중 제일 비싼 쌀이었어요 ^^


그러나 북미에서는 가격이 저렴한 동남아 long grain 건조한 쌀을 많이 선호하죠.

동남아 쌀은 아시다시피 너무 건조해서 쌀알이 아예 안 붙으니
초밥이나 김밥을 해먹을 수 없어요 ㅎㅎ

김밥 할 때는 한국쌀을 추천합니다.
칼로스 쌀을 물을 많이 넣고 밥을 지어도 한국 쌀과 비교해보면 김에 덜 붙어요.

아뭏튼 그냥 드실거라면 칼로스 추천해요
가격도 쌈~
도정일자는 거의 1-2년 된게 대부분이던데 괜찮았어요
2020년이면 2018년 도정된 것, 2021년이면 2019년 도정 정도된걸로 판매되더군요.


블로그 이미지

kitty1

리뷰나 요리 여행 및 각종정보. 별자리. 연애심리. 구입제품 리뷰.레시피.심리테스트.운세 등등

,